병원광고 메디컬패키지

 

병원광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병원광고

병원광고 전 미팅에서 이렇게 질문을 드렸을 때 가장 많이 나오는 답변은 대표 키워드 상위노출입니다.

대부분의 원장님들께서는 대표 키워드가 상위 노출이 되니 신규 환자의 유입이 많아졌었다고 이야기 하십니다.

물론 광고 경쟁이 덜 하던 예전에는 맞는 이야기였지만 최근에는 많은 업체들이 광고를 하고 있기 때문에 전과 같은 드라마틱 한 효과가 없습니다.

아마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신다면, 상위 노출을 하고 계시거나 하셨던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예전과 달리 이런 방식으로 광고 효과를 못 보고 있기 때문에 이 글까지 읽게 되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광고 효과를 제대로 보고 싶으시다면 먼저 실제 환자들이 어떻게 병원을 선택하는지를 아셔야 합니다.

[애드리절트 한달에 80건 이상 문의가 오는 이유] ==> 여기서 확인하세요 

환자의 병원 선택 5단계

증상이 나타나면 환자분들은 지금 내 건강에 이상이 생긴 것이 아닌가 많은 걱정을 하게 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병원을 선택할 때 단순 명사의 질환명, 즉 대표 키워드로만 검색하지 않습니다.

 환자가 병원을 선택하는 방법에는 5가지 단계가 있습니다.

1. 증상 인지

2. 증상과 관련한 온갖 키워드 검색

3. 믿을만한 몇몇 병원들 잠재 결정

4. 가장 잘 해줄 것 같은 병원들 비교 분석

5. 최종 병원 선택

병원광고 키워드 선정법병원광고 키워드 선정법

이러한 선택 결정 단계 중 가장 중요한 것은 2단계입니다.

증상과 관련된 온갖 키워드 검색의 예시로, 무릎 통증의 경우라면 ‘무릎이 시려요’,’무릎 뒤쪽 통증’,’무릎 통증’,’무릎 통증 증상’,’무릎관절잘하는곳’ 등등 매우 다양한 키워드가 몇 백 개 이상 존재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병원 광고는 대표 키워드인 무릎 통증에만 집중합니다.

다른 키워드의 검색량이 대표 키워드보다 낮다는 이유로 환자가 진짜 검색하는 수많은 키워드들을 놓치고 있는 것이지요. 환자들은 증상 정보를 탐색할 때 대표 키워드를 먼저 검색하고, 병원을 선택할 때 세부 키워드를 검색합니다.

 

병원광고 메디컬 패키지의 핵심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대표적인 고 관여군(선택 전, 많은 고민이 필요한 업종)인 병원을 이용하는 환자들은 내용을 매우 깊게 검색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세부 키워드를 집중 공략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 로직 변화의 리스크에 대한 고민
  • 광고의 효과가 누적되는 것에 대한 고민
  • 병원과 우리가 함께 보람을 느낄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고민
  • 병원 입장에서 거절할 수 없을 만큼 강력한 결과를 보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고민

이러한 고민에서 탄생한 메디컬패키지는 병원광고에서 세부 키워드를 대량으로 확실히 노출 시킬 수 있는 애드리절트의 대표 상품입니다.

“저희는 메인키워드 몇개 ‘띡’ 하고 띄워 놓는 상위 노출을 권하지 않습니다.”

광고 회사의 입장에서 대표 키워드 몇 개 만을 상위 노출시키는 것은 편리한 방법입니다.

관리가 편하고 비용 역시 높게 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애드리절트가 이런 방법을 추구하지 않는 이유는

첫째, 매우 높은 비용 대비 효율이 떨어지고

둘째, 유지 기간이 짧기 때문에 노출의 유무로 원장님들과 저희가 다투게 되며

셋째, 포털 사이트의 로직이 바뀌면 병원 매출이 급감하기 때문입니다.

 

저희도 상위 노출을 하지만 적극적으로 권유해드리지는 않습니다.

만약 저희가 상위 노출만을 진행했다면 이렇게 오랜 기간 동안 높은 연장율을 만들어 낼 수 없었을 것입니다. 

병원에 실질적인 매출 증가를 위해서는 안전성과 효율성을 모두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병원광고 메디컬패키지는 손이 많이 갑니다.

검색 조회수 10000회 키워드 1개 대신 검색조회수 100회 키워드 100개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적게는 50여 개부터 많게는 200개 정도의 관련 키워드를 뽑아 자체 순위 체크 프로그램을 이용해 세밀하게 노출을 관리합니다. 이러한 관리 과정이 직원 입장에서는 다소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세부키워드를 꾸준하게 쌓아올린 결과 병원의 매출이 오르고, 매월 연장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저희는 이 방법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원장님이 인정하는 콘텐츠 퀄리티

온라인에서 소비자는 병원 원장님을 만나보지 않은 채로 병원을 선택해야 합니다. 

대표 키워드, 세부 키워드를 떠나 사실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콘텐츠의 내용입니다. 아무리 대표 키워드를 상위에 노출 시킨다고 해도 아무리 다양한 세부 키워드를 장악한다고 해도 소비자들이 클릭해서 보는 콘텐츠의 질이 낮다면 신규 환자의 유입으로 이어지기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애드리절트는 글을 보는 사람의 심리를 이해하고자 노력합니다.

제목 하나를 지을 때도 ‘이 키워드를 검색한 사람은 무엇이 궁금했을까?’를 고민합니다.

그 결과 원장님들의 만족도는 높아지고 실제 환자의 유입도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애드리절트는 오랜 기간 쌓아온 병원광고 경험을 기반으로 진료 과목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원장님께서는 반의사가 되었다며 농담으로 말씀해주시기도 하는데요. 한의원, 정형외과, 피부과, 산부인과 등 애드리절트가 맡는 진료 과목은 아주 다양합니다.

‘우리는 관리하는 병원의 직원이다.’ 라는 생각으로 끊임없이 배우면서 콘텐츠의 퀄리티를 높이기 위해 노력합니다.

오랜 병원광고 경험으로 애드리절트의 가치를 증명하겠습니다. 언제든지 문의 주세요.